바로 작업 가능

eyyy.design

 그래픽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eyyy.design
바로 작업 가능
의뢰하기

[Book Design + Notebook + Postcard] 꿈에 찾아와 줘 / 일러스트○마이크로 픽션

2021.06.02 | 그래픽 디자인 · 브랜딩/편집




  • Project brief
    《꿈에 찾아와 줘》는 스물한 개의 일러스트와 스물한 개의 마이크로 픽션으로 구성된 책이다. 대개, 일러스트가 책의 세계를 보완하기 위해 부수적으로 그려지는 것과 달리 이 책은 권아림 작가의 일러스트가 먼저 그려졌고, 박송주 작가가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창작했다. 일러스트가 이 소설집의 세계관인 것이다.
    권아림 작가가 초대한 세계에서 촉발된 스물한 개의 이야기가 다양한 감정을 담아내고 때로는 확장한다.
    뉴 노멀(New Normal)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현재에서부터, 전염병에 대한 공포와 불안, 앞날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있는 스토리, 전염병이 사라진 이후의 일상과 그 안에서 누군가를 상실한 사람들의 감정과 그러면서도 현재를 살아가기 위해 애쓰는 인물, 혼자 도시 공간에서 삶에 대한 긴장과 불안을 이겨내기 위해 애쓰는 인물들의 담담한 스토리 등 다양한 마이크로 픽션을 감상할 수 있다.

    Design brief
    표지 ) 

    인물이 기대어 누워있는 책상 아래로 여백을 더 주어 인물과 공간과의 시각적인 대비를 좀 더 극적으로 보이도록 하였고, 그로 인해 독자들의 시선을 인물로 유도하여 그림의 무드, 인물의 감정 상태가 더 확장되어 밖으로 전달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본문 ) 

    부드럽고 따뜻한 색감으로 정적이고 쓸쓸한 느낌을 자아내는 모습들을 묘사하고 있는 그림들에서 이 세계를 여전히 따뜻하게 바라보려는 작가의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우리가 직면하게 된 상실의 시간 보여주고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위로와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야기가 될 수 있도록 톤앤매너 또한 부드럽고 따뜻하게 잡았으며, 상실의 시간을 나타내는 2부에서는 역설적으로 전체 3부 중 제일 밝은 톤의 컬러를 사용하여 그 의도를 강조하였다.
    스물한 개의 그림과 마이크로 픽션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위해 전체적으로 장식적인 요소들을 배제하고, 그림페이지들의 작은 컬러 톤의 변화와 단 여백으로 만들어지는 잔잔한 리듬만 드러나도록 하였다.
    그림도 하나의 글처럼 생각하고, 글의 세계관이 되는 그림이 텍스트보다 우선적으로 전달 될 수 있도록 본문은 그림 > 텍스트 순서로 배열하였다.
    다양한 감정의 부드럽고 리듬이 느껴지는 문체는 마치 누군가 우리에게 가까이 다가와 이야기를 건네는 듯 하다. 누구에게 손글씨로 글을 전달하는 느낌, 현대적이고 개성있는 말씨, 가볍지만 리듬감 있는 글의 호흡이 드러날 수 있는 서체를 사용하려고 하였으며, 단락구분 방식도 함께 고민하였다.





    꿈에 찾아와 줘

    그림 : 권아림,  글 : 박송주,  출판사 : 책봇에디스코
    단행본, 2020년 11월, 무선제본, 오프셋, 118 x 205mm, 144쪽 ¦ Book design, Notebook & Postcard design






  • / Notebook



  • / Postcard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eyyy.design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eyyy.design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