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착하라, 접속하라 '얼라이브전'

View
976
Love
7
comment
0
  • [2017-2분기]

    26[이륙] 의 첫번째 분기, 2017년의 2분기는 알파벳의 첫번째 글자인 ‘A’로 시작합니다.

    운영진의 투표를 통해 '살아있는, 생기가 넘치는'의 의미를 가진 'Alive'로 선정되었습니다.

  • 장착하라, 접속하라 '얼라이브전'

    이찬종

  • 나를 살아숨쉬게 하는 야구와 디자인이라는 요소들을 어떻게 자연스럽게 섞어서 보여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야구라는 주제로 디자인을 표현하는 개인전시회를 생각해내었고, 그동안 도전해보고 싶었던 브랜딩을 통하여 현재의 나를 살아숨쉬게(ALIVE)하는 것들을 보여주면 되겠다는 결론에 다달았습니다. 아이언맨을 살아 숨쉬게 해주는 '아크리액터'에서 영감을 받아평범하고 작동하지 않던 기계에서 야구토큰(야구와 디자인의 상징)을 장착함으로서 움직이고 살아 숨쉬게해준다는 컨셉입니다. 전시회를 대표하는 포스터부터 배너, 티켓, 도록, 그리고 다양한 굿즈들까지 디자인을 하여 제가 나타내고자 하는 바들을 보다 다양하고 명확하게 표현해보았습니다.

    _

    얼라이브전만의 시스템

    얼라이브전은 관람객과 함께하는 소통의 전시입니다. 관람객들은 전시장 입장시에 야구토큰을 부여받게 됩니다. 얼라이브전의 모든 작품 아래에는 아크리액터모양에 기계가 설치되어있습니다. 관람객들은 자신의 마음에 드는 작품의 아크리액터에 야구토큰을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최대 3작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매주 최고의 작품을 선정 그 작품을 투표해주신 관람객들중 추첨을 통해 굿즈상품을 드립니다.

    * 이 작품은 경희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프로젝트 그룹 26[이륙]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이찬종 디자이너 개인계정

    https://www.instagram.com/jjong_2_95/

    https://www.notefolio.net/jjong_2_95

>
이 작품을 콜렉트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콜렉트 하였습니다. 취소
26[이륙] 님의 모든 작업을 감상하였습니다
26[이륙] 님을 팔로우하고 피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팔로우
피드 바로가기
more